KIM&BAE NEWS | LEGAL NEWS

Charles Jeon

20 Jul , 2010

Internship Period: May 10, 2010 to June 18, 2010

KIM&BAE에서 인턴으로 생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KIM&BAE에 대해 느끼고 생각한 것을 몇 자 적어보려 합니다. 우선 KIM&BAE를 몇 마디로 표현하자면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일당백 로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IM&BAE가 효율적인 이유는 각 영역에서 일하는 변호사와 paralegal들의 업무수행 능력과 팀웍이 매우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KIM&BAE가 다른 로펌과 차별화 되는 것은 paralegal들의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열정이 변호사들에 비해 절대 뒤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효율성과 전문성은 클라이언트의 비용을 절감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Charles Jeon and Stanley Baek, with BJ and Christine

KIM&BAE의 공동설립자이신 김봉준, 배문경 변호사님은 긴말이 필요 없는 최고의 변호사입니다. 변호사로의 전문성은 두 분의 경력이 이미 증명하고 있고, 변호사님들이 사람을 대하는 마음과 자세가 남다르기 때문입니다. 로펌은 회사이고 회사는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KIM&BAE도 이윤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KIM&BAE는 단지 이윤추구에 전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나 주변을 돌아보며 노블리스 오블리쥬를 실천하는 로펌입니다. 이러한 KIM&BAE의 모습은 KIM&BAE에 사건을 의뢰하러 오는 클라이언트에게 깊은 신뢰감을 주게 됩니다. 또한 KIM&BAE와 인연을 맺은 사람들은 오랫동안 KIM&BAE를 기억하게 됩니다. KIM&BAE는 꼭 법률문제가 있지 않더라도 지나가는 길에 들려서 변호사님과 인사를 나누고 살아가는 이야기도 나누는 곳입니다. 사회적, 법률적 문제로 고통 받은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마음의 부담을 떨쳐버리는 곳이 KIM&BAE입니다.

로펌의 기본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신속하고 확실하게 해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본을 갖추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IM&BAE는 이러한 기본은 물론이고 클라이언트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일을 합니다. KIM&BAE의 클라이언트들은 KIM&BAE가 요구하는 수임료가 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KIM&BAE는 매우 수고스럽게도 사건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는지 수시로 클라이언트에게 알려 주기 때문입니다. 무슨 일을 어떻게 처리하고 있고 그 일을 처리하는데 어느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이야기 해주고 또 CD에 그 자료들을 담아서 클라이언트에게 보내줍니다. 물론 소요된 시간은 실제로 소요된 시간보다 적게 이야기 합니다. 왜냐하면 소요된 시간은 바로 클라이언트의 비용부담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즉 비용부담을 줄여주면서 클라이언트에게 생색을 낸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일의 진행상황을 수시로 보고 받는 클라이언트의 입장에서는 KIM&BAE를 신뢰할 수밖에 없게 됩니다.

KIM&BAE는 한국인이 세운 로펌 중 미동부 지역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로펌입니다. 최고라고 자부할 수 있는 이유는 단순히 규모나 시설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KIM&BAE에서 일하는 모든 변호사와 paralegal이 강한 연대의식으로 사건을 처리해내는 것을 보면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보는 것 같습니다.

머지 않은 시점에 한미 FTA가 발효되고 나면 한국과 미국간에 많은 비즈니스가 발생할 것이고 그에 따른 법률분쟁도 상당히 많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시점에 법률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된 분쟁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KIM&BAE는 우리 한국사람에게 매우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변호사로서 국제거래에 대한 전문성을 쌓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KIM&BAE에서 얻은 인턴으로서의 경험은 앞으로의 제 인생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KIM&BAE는 국제거래와 관련한 제 클라이언트의 법률분쟁을 해결함에 있어 최우선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KIM&BAE는 믿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VIEW ALL NEWS